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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톤헨지(Stonehenge)의 설득력 있는 새로운 이론
    카테고리 없음 2024. 2. 20.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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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사 시대 유적지의 음향 특성에 대한 새로운 연구를 통해 스톤 서클이 독점적인 의식에 사용되었을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대학 건물의 문을 통해 콘크리트 복도를 따라 거품으로 덮인 방 안에 지금까지 건축된 가장 신비로운 기념물 중 하나인 스톤헨지의 정강이 높이 복제품이 서 있습니다 .

    이 소형 입석은 공개적으로 전시되지는 않지만 실제 현장을 방문하는 연간 백만 명의 방문객이 약 5,000년 전에 건설된 이끼로 뒤덮인 인상적인 석조 구조물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신, 이 축소 모형은 스톤헨지의 음향 특성과 그 소리가 그 목적에 대해 우리에게 말해 줄 수 있는 내용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의 중심에 있습니다.

    "우리는 장소의 음향이 장소 사용 방법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선사 시대 유적지의 소리를 이해하는 것은 고고학의 중요한 부분입니다."라고 맨체스터에 있는 Salford 대학의 교수이자 음향 연구원인 Trevor Cox는 말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건축학적으로 가장 정교한 고대 돌계임에도 불구하고 고고학자들은 여전히 ​​스톤헨지를 누가 건설했는지, 어떤 용도로 사용했는지 알지 못합니다. 일부 이론에 따르면 바깥쪽 돌 고리의 틈이 하지와 동지와 완벽하게 일치하는 점을 고려할 때 매장지, 치유의 장소, 심지어 천력 달력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수십 년이 지나도 윌트셔 시골의 풀이 무성한 언덕에 세워진 이 거대한 기념물은 여전히 ​​미스터리로 남아 있습니다.

    스톤헨지

    "우리는 그것에 대해 점점 더 많은 것을 알아내고 있지만, 어떤 것들은 우리가 결코 알아낼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왜 그것을 만들기 시작했는지, 그리고 그들이 왜 그것을 만들기 시작했는지 이해할 방법이 없습니다. 스톤헨지를 관리하는 자선 단체인 English Heritage의 자원 봉사 관리자인 Susan Martindale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Cox의 최근 연구 덕분에 우리는 이제 세계에서 가장 수수께끼 같은 장소 중 하나에 대한 매혹적인 세부 사항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곳은 한때 거대한 반향실 역할을 하여 원 안에 있는 소리를 내부에 있는 사람들에게 증폭시키지만 외부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소음을 차단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동호회. 이 발견으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이 기념비가 실제로 소규모 엘리트 집단의 제사 장소로 건립되었는지 여부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이 획기적인 발전은 10년에 걸쳐 이루어졌습니다. 10년 전 "세계의 음향적 불가사의"를 연구하던 중 Cox는 스톤헨지의 음향 특성을 연구하는 것이 스톤헨지의 일부 비밀을 밝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전에 선사시대 유적지에 적용한 적이 없는 음향학 기술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바로 음향 규모 모델링이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나는 스톤헨지나 선사시대 석조 유적지의 축소 모형을 만든 최초의 사람입니다."

     

    Cox는 바닥을 제외한 모든 표면을 덮고 있는 기하학적 폼 덕분에 거의 모든 소리를 흡수하는 공간인 대학의 반무향실 내부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1:12 크기의 복제품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복제품을 만들기 위해 Cox는 먼저 English Heritage로부터 컴퓨터 모델을 받았고, 이를 통해 약 4,000년 전 Stonehenge가 가장 완전한 구성에서 어떻게 생겼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현대의 스톤헨지로 내려가면 웅장하지만 돌이 없어지거나 바닥에 누워 있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구성]은 특별한 배열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기원전 2000년경부터 약 1000년 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3D 프린팅과 성형 기술을 통해 총 157개의 돌을 만드는 과정은 완료하는 데 약 6개월이 걸렸습니다. 그 기간 동안 Cox는 자신의 식당 바닥이 실제 돌의 품질을 대규모로 달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프로젝트의 일부 조각으로 덮여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돌을 회색으로 칠하고 컴퓨터 모델에 따라 올바른 분포로 배열한 후에 테스트 과정의 어려움이 시작되었습니다. "모든 것은 실제 크기의 12분의 1입니다. , 12배의 빈도로 테스트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해당 주파수 범위에서 작동하는 모든 스피커와 마이크를 구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각 테스트를 완료하기 위해 Cox와 그의 팀은 돌 주위에 확성기를 배치하고 측정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주파수를 재생했습니다. 방에 있는 마이크는 돌이 소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수학적 처리를 통해 Cox는 스톤헨지의 음향 특성을 시뮬레이션하고 음성이나 음악을 왜곡하여 원 내에서 어떤 소리가 나는지 알려주는 컴퓨터 모델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는 그를 놀라게 했습니다. 스톤헨지에는 지붕이나 바닥이 없지만 소리는 돌 틈 사이로 튀어 나와 공간 내에 남아 있습니다. 음향학에서는 잔향을 잔향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잔향을 통해 음악이 향상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음악이 재생되면 원 내에서 조금 더 강력하고 영향력 있는 소리가 나올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Cox의 연구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발견 중 하나는 돌이 음성의 방향성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스톤헨지(Stonehenge)가 세워진 잔디 언덕과 같은 개방적이고 자연적인 환경에서는 청취자로부터 등을 돌리고 있는 스피커의 말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은 3분의 1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스톤헨지의 돌에서 반사되는 소리는 음성을 4데시벨 증폭시켜 문장의 이해도를 100%로 끌어올렸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스톤헨지가 원 안의 사람들이 서로의 말을 아주 잘 들을 수 있도록 허용한 반면, 원 외부의 사람들은 진행되는 모든 의식에서 제외되었을 것임을 보여주었습니다. Cox의 연구는 스톤헨지가 선택된 소수만을 위한 의식에 사용되었을 수 있다는 증거를 점점 더 늘리고 있으며, 한 연구에서는 참여하지 않는 사람들의 시야를 보호하기 위해 울타리를 키웠을 가능성도 지적하고 있습니다.

    "이 연구는 확실히 스톤헨지가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돌아서더라도 목소리를 강화하기 위해 항상 돌 반사가 있기 때문에 말하는 사람을 볼 수 없더라도 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음성소통에 좋다"고 말했다.

    Cox는 스톤헨지의 음향적 특성을 대성당이 아닌 빈 영화관에 서 있는 것의 차이에 비유합니다. 건물에 들어가고 나가는 데 익숙했던 사람들은 그 차이를 눈에 띄게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Cox는 스톤헨지를 건설하고 큰 벽과 밀폐된 공간의 음향학에 익숙하지 않은 후기 신석기 시대 사람들이 그 효과를 발견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합니다. 매혹적이다.

    Cox2020년에 초기 연구 결과를 발표한 후 , 그와 그의 동료들은 서클 내부의 사람들이 음향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와 같은 새로운 질문을 다루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팀은 모델 주위에 최대 100개의 작은 나무 조각상을 배치하여 새로운 측정 세트를 완료했습니다.

     

    "우리는 소리를 흡수하기 때문에 내부에 있는 사람들이 음향을 변화시켰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이 서클 안으로 들어가면서 그것이 어떻게 변했을지 정량화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아마도 행사 동안 서클 안에 사람들이 있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최신 연구에서는 소리가 측면에서 사람들에게 도달하는지 정면에서 도달하는지에 따라 우리가 인식하는 방식이 달라지기 때문에 청취자가 다양한 각도에서 나오는 소리를 어떻게 듣는지 자세히 살펴봅니다. 예를 들어, 측면에서 반사되는 소리는 콘서트 홀의 음악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Cox는 새로운 데이터 세트를 분석한 후 올해 말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Cox는 실제 스톤헨지에 대한 답이 없는 질문으로 인해 축소 모형 작업에서 확실한 결론을 도출하기가 어렵다는 점을 인정합니다. 대신 그는 음향 연구를 더 많은 단서를 찾고 현장의 품질에 대한 보다 명확한 그림을 구축하기 위한 또 다른 도구로 보고 있습니다.

    "인간의 의식에 대해 생각해보면 일반적으로 음악, , 노래 등 어떤 형태의 소리가 포함됩니다. 그리고 정말로 듣고 싶다면 사람들이 원 안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음향 고고학의 문제는 소리가 사라지기 때문에 그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확신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Cox의 일상 업무는 청력 손실이 있는 사람들의 소리를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지만, 이제 그는 정기적으로 자신의 스톤헨지 연구에 대해 논의해 달라는 요청을 받습니다.

     

    "이 작업을 하면서 얻을 수 있는 것 중 하나는 그것이 사람들에게 얼마나 강력한지, 사람들이 실제로 어떻게 스톤헨지와 연결되는지, 그리고 사람들이 스톤헨지와 관련된 모든 것에 얼마나 매료되는지 깨닫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나는 그것이 가장 놀라운 기념물을 창조하는 우리 조상들의 놀라운 능력에 대한 신비로움을 만들어낸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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